지금은 전화 상담이 어렵습니다. 연락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 이름  
  • 연락처  
  • [보기]

HOME  >  삼성드림소개  > 홍보/활동소개
0 [건강칼럼]비염수술, 콧속 구조적인 측면 고려해 기능 개선 해야 등록일 2020-04-24 조회 52



 

겨울이 끝나며 다가오는 환절기에는 특히 콧물 또는 코막힘으로 불편을 겪는 이들에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일교차가 큰 온도에 미세먼지와 황사 등이 더해져 생긴 염증을 단순 감기 정도로 생각하여 치료하지 않고 비염을 방치하여 악화되는 경우 중이염, 두통, 만성비염 등 합병증이 발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비염은 비강 내 비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염증성 질환이며 증상으로는 코막힘이 잦거나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유발하며 증상이 심해진 경우 만성비염으로 악화되어 치료가 쉽지 않을뿐더러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조기에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알레르기성 비염이 아닌 비강이 막히는 등 콧속 구조적인 문제로 발생한 비염이라면 일반적인 약물치료로는 비염을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 해결을 위해 수술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염수술은 비대해진 하비갑개의 부피를 줄여주는 수술 방법이며 최근 고주파 기기를 이용해 해당 부위의 점막 부피를 축소하는 방법을 통해 통증과 출혈 등의 후유증이 적으며 수술 시간이 단축되고, 회복기간이 짧아져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른 이점이 있다. 

 

 

비염수술은 비중격만곡증이나 축농증과도 연관되어 있는 질환으로 동시에 수술하는 경우도 많다. 비중격은 코 안에서 왼쪽, 오른쪽으로 나누어 지는 벽으로 한쪽으로 휘어져 코막힘등이 발생하거나 코 안으로 공기가 흐르는 통로인 비밸브가 좁아져 호흡이 어렵다면 콧속 비중격 연골을 교정하여 구조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비중격만곡증 수술이 필요하다.

 

 

 

이렇듯 코의 구조적인 측면에 따라 비염 수술 방법이 다양하며 개개인에 따라서도 코의 구조가 달라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충분하게 상담을 한 후 면밀히 진단하여 본인의 상태에 맞게 적합한 비염수술이 우선시 되어야 코 기능 개선도 되며 재발률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비염수술 이후에도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주변 환경에도 신경을 쓰는 것도 중요하다.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고 적정한 온도와 습도를 맞춰 코 건강에 유의해야 하며,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이 심한 봄철에는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충분한 운동을 병행하여 면역력을 유지하는 습관을 들이면 비염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신일호 원장

 

 

 

 

온라인상담

닫기
[보기]

비급여 의료 수가표

  • ※ 전지점 통합 비급여수가표로 각 지점별로 일부 항목이 없거나 상한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상기 상한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 ※ 수술 종류와 갯수에 따라 시행 횟수 및 금액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 각 지점별 세부항목은 안내데스크에 별도로 비치되어 있으니 방문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레이어팝업닫기

성형 수술 계약금에 대한 반환 기준

레이어팝업닫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 -
익일 오전중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단, 주말,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