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전화 상담이 어렵습니다. 연락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 이름  
  • 연락처  
  • [보기]

HOME  >  삼성드림소개  > 홍보/활동소개
0 “재발 쉬운 축농증, 만성화 피하려면?” 등록일 2020-04-02 조회 62

 




▲ 사진 :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윤석영 원장



겨울철 추위와 함께 대기가 건조하고 실내 난방 사용으로 인한 낮은 실내 습도 등으로 인해 감기와 비염 증상이 심해지기 쉽다. 특히 감기의 합병증으로 나타나는 축농증에 주의가 필요하다.

 

 

축농증은 흔한 코 질환 중 하나로 얼굴의 코 주위 뼛속에 있는 공간인 부비동에 염증이 생겨 발병하며, 전문용어로 부비동염이라고도 한다. 주로 부비동의 환기 및 분비물 배출기능에 문제가 생겨 염증을 유발하여 발병되는 것으로, 지속적인 코막힘과 함께 콧물, 후비루 증상 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 안면 통증, 심한 두통, 후각장애, 수면장애 등 불편함을 초래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4주 이내면 급성 축농증,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 축농증으로 구분하며, 만성 축농증의 경우 감기나 알레르기 비염, 급성 축농증 등을 제때 치료하지 못하고 방치했을 때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면서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

 


축농증의 기본 치료는 항생제 등의 약물치료와 꾸준한 코세척 등의 관리를 병행하면 증상 호전에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증상이 만성화되어 약물치료로는 더 이상 큰 호전이 없는 경우에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축농증수술 치료을 고려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축농증수술은 코 내부의 염증이 있는 부비동을 개방해 환기와 배설이 원활하도록 하고 원인이 될 수 있는 코 안의 구조적 이상을 교정하는 수술로, 과거 축농증수술은 후유증이 크고 치료기간이 오래 걸리는 등 개선효과가 미미하다는 인식이 많았으나, 최근에는 내시경을 이용해 직접 병변 부위를 확인하면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조직손상이 적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며, 당일 퇴원 및 수술 후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윤석영 원장은 “최근 알레르기를 포함한 다양한 요인으로 축농증을 앓는 이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축농증은 만성화되기 전 빠른 치료가 중요하며, 이미 만성화된 상태라면 축농증수술 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며 “축농증은 재발이 잦은 질환이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부비동과 비강을 세척하여 청결한 비강 환경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진료 등을 통해 환자 본인 스스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온라인상담

닫기
[보기]

비급여 의료 수가표

  • ※ 전지점 통합 비급여수가표로 각 지점별로 일부 항목이 없거나 상한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상기 상한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 ※ 수술 종류와 갯수에 따라 시행 횟수 및 금액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 각 지점별 세부항목은 안내데스크에 별도로 비치되어 있으니 방문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레이어팝업닫기

성형 수술 계약금에 대한 반환 기준

레이어팝업닫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 -
익일 오전중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단, 주말,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