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전화 상담이 어렵습니다. 연락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 이름  
  • 연락처  
  • [보기]

HOME  >  삼성드림소개  > 홍보/활동소개
0 답답한 코막힘? 비중격만곡증 의심해봐야 등록일 2018-08-22 조회 196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윤석영 원장

 

최근 연이은 폭염으로 실내·외 온도차가 커지면서 만성적인 코막힘 증상이나 콧물, 재채기 등 다양한 코 질환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중 단순 비염이나 코감기로 오인해 감기약을 복용하거나 그대로 방치하여 증상이 계속 호전되지 않는 경우 비중격만곡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직장인 박 씨(33세, 남)는 최근 코가 자주 막히는 증상 때문에 냄새를 잘 맡을 수 없음은 물론, 답답한 호흡으로 일상생활에까지 큰 불편함을 호소했다. 게다가 머리가 무겁고 지끈거리는 증상 등 편두통까지 심해졌지만 단순 코감기로 여기고 감기약을 꾸준히 복용했다. 하지만 증상이 완화되지 않고 오히려 코막힘 증상이 심해져 가까운 이비인후과로 내원해 진료 받은 결과, 비중격만곡증이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중격만곡증은 코의 중앙에 위치해 양쪽 코를 가르는 벽인 비중격 연골이 휘어져 있는 상태를 말한다. 이 때 휘어진 쪽의 콧구멍은 좁아지고 반대쪽 코는 비대해져 코막힘 증상이 나타나면서 입으로만 숨을 쉬게 되어 목이 마르고 비강이 막혀 뇌로 전해지는 산소나 혈액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집중력 저하는 물론, 두통 및 안면통 등을 유발할 수도 있다. 특히 박 씨의 경우와 같이 코막힘이나 잦은 편두통의 원인을 단순 비염이나 코감기 등으로 가볍게 여기면 오히려 만성 코막힘 증상으로 악화될 수 있어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반드시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내원해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적합한 치료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비중격만곡증은 코뼈 구조의 문제로 약물만으로는 치료가 쉽지 않다. 따라서 비중격만곡증 수술치료를 통해 코 안쪽이 휘어진 코뼈와 연골부위를 교정하고 코 안에 공기가 지나가는 길을 넓혀 동반된 코 질환과 동시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윤석영 원장은 “비중격만곡증은 증상이 코감기와 비슷해 방치하기 쉬운데 이럴 경우 비염이나 축농증 등 코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만약 코막힘 증상이 지속된다면 비중격만곡증을 의심해보고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내원해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약물치료로는 일시적인 증상 완화 정도만 기대할 수 있어 상태에 따라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수술적 치료도 고려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온라인상담

닫기
[보기]

비급여 의료 수가표

  • ※ 전지점 통합 비급여수가표로 각 지점별로 일부 항목이 없거나 상한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상기 상한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 ※ 수술 종류와 갯수에 따라 시행 횟수 및 금액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 각 지점별 세부항목은 안내데스크에 별도로 비치되어 있으니 방문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레이어팝업닫기

성형 수술 계약금에 대한 반환 기준

레이어팝업닫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 -
익일 오전중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단, 주말, 공휴일 제외